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인도네시아 최고의 전통 레스토랑 BEST 15

by Orang62 2023. 3. 12.
728x90

1945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맛있고 아름다운 음식
1945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맛있고 아름다운 음식 (Photo Source: @1945_restaurant)

인도네시아는 아름다운 자연의 명소뿐만 아니라 풍부하고 다양하며 맛있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수천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는 지역마다 특징이 다른 5,000가지 이상의 음식이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각각 다양한 재료와 요리법을 사용하여 고유의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인도네시아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소개되는 인도네시아 최고의 전통 레스토랑을 꼭 방문해 보세요

728x90

와룽 막 벵 사누르 (Warung Mak Beng, Sanur)

발리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다면 사누르에 위치한 와룽 막 벵에 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식당은 1941년부터 이어져 온 전설적인 맛집으로 생선튀김(ikan goreng), 노란 수프(kuah kuing), 우랍 채소(sayur urap), 삼발(sambal)로 구성된 생선튀김(ikan goreng)과 함께 나시(nasi: 밥)를 제공합니다. 또한 와룽 막 벵은 구운 생선(ikan bakar), 뻬뻬스 생선(ikan pepes), 생선 수프(sup ikan)와 같은 다양한 해산물 요리도 제공합니다.

*삼발(sambal): 붉은 고추, 강판에 간 양파, 라임, 오일, 식초를 섞어 만든 인도네시아의 양념
 

이곳은 인기가 많아서 항상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로 붐빕니다. 심플한 나무 테이블과 의자로 이루어져 소박하지만, 음식 맛은 매우 맛있고 독특합니다.
와룽 막 벵 사누르 지도와 사진
 

라뽀 마르빠돗베, 자카르타 (Lapo Marpadotbe, Jakarta)

라뽀 마르빠돗베는 자카르타 남부에 위치한 전형적인 바딱(Batak) 음식 레스토랑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구운 돼지고기(babi panggang), 삭상(saksang), 아르식(arsik), 나니우라(naniura)와 같은 바탁 특별 요리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이 레스토랑은 볶음밥(nasi goreng), 볶음면(mie goreng), 사떼(sate)와 같은 다양한 인도네시아 요리도 제공합니다.
 
이 레스토랑의 전통적 장식은 독특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친절하고 서비스가 빠릅니다. 그리고 행사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 있어 가족 행사와 회사 행사에도 적합합니다.
라뽀 마르빠돗베 자카르타 지도와 사진
 

1945 레스토랑, 자카르타 (1945 Restaurant, Jakarta)

1945 레스토랑은 자카르타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 전통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꽤 비싸지만 이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음식과 서비스의 질은 뛰어납니다. 이 레스토랑의 장식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의 유럽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45 볶음밥(nasi goreng 1945), 라원(rawon), 소또 브따위(soto Betawi), 각종 해산물 등 특별한 맛의 인도네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또한 이 레스토랑은 스테이크, 파스타, 스시와 같은 세계 각국의 요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945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메뉴는 매우 다양하며 당신의 입맛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 브따위(Betawi): 자카르타의 옛 이름 바따피아(Batavia)에서 유래

1945 레스토랑 자카르타 지도와 사진
 

소토 까디삐로, 반뚤 (Soto Kadipiro, Bantul)

족자카르타 반뚤에 위치한 전설적인 식당 중 하나인 이 와룽(warung)은 다양한 종류의 소또 아얌(soto ayam)으로 유명합니다. 향긋하고 진한 수프는 전통 향신료에 연유를 첨가하여 독특하고 향긋한 맛을 냅니다.
 
와룽 소또 까디삐로는 심플한 원목 테이블과 의자로 심플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위치가 숨겨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노점은 항상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붐빕니다.

* warung(와룽): 노점, 가게, 상점   *warnet(warung+internet): 인터넷 카페

소또 까디삐로 반뚤 지도와 사진
 

소또 아얌 , 수라바야 (Soto Ayam Cak To, Surabaya)

이 식당은 수라바야 남부에 있으며 30년 전통을 자랑합니다. 이 식당에서 제공되는 소또 아얌(soto ayam)은 진하고 고소한 소스와 독특한 향신료 향이 특징입니다. 닭고기(daging ayam)는 부드럽고 맛있으며 여기에 얇게 썬 토마토(tomat), 셀러리 잎(daun seledri), 튀긴 양파(bawang goreng)가 더해져 이 수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식당에서는 음삥(emping), 계란장조림(telur pindang) 및 쁘르끄델(perkedel)과 다양한 먹거리도 있습니다.  이곳은 심플한 원목 테이블과 의자로 심플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저렴한 가격은 이 식당이 수라바야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소또 아얌 짝 또 수라바야 지도와 사진
 

구득 사간, 족자카르타 (Gudeg Sagan, Yogyakarta)

족자카르타에 위치한 이 식당은 40년 이상 운영되어 왔습니다. 구득 사간은 낭까(Nangka: 잭프루트), 코코넛 밀크(santan), 황설탕(gula merah), 다양한 향신료(rempah-rempah)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하고 정통적인 맛을 지닌 구득을 제공합니다.
 
구득은 부드럽고 맛있으며 진한 소스와 향긋한 향신료 향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잘게 찢어서 양념한 닭고기(ayam suwir), 계란(telur), 두부(tahu), 끄레쩩 삼발 튀김(sambal goreng krecek)과 같은 다양한 반찬이 있습니다. 이 가게는 족자카르타의 명물로 맛보려는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빕니다.
구득 사간 족자카르타 지도와 사진
 

나시 아얌 끄데와딴 이부 망꾸 (Nasi Ayam Kedewatan ibu Mangku, Ubud)

이 식당은 맛있는 끄데와탄 치킨라이스(nasi ayam kedewatan) 요리로 유명하며 꼭 먹어봐야 할 발리 요리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이 식당이 발리 우붓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 요리는 스라이(serai: 레몬그라스), 릉꾸아스(lengkuas:양강근), 다운 살람(daun salam: 월계수 잎)과 같은 특별한 발리 향신료를 섞은 밥과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된 닭고기는 토종닭고기로 구운 후 잘게 썬 다음 삼발 마타(sambal matah), 낭까(Nangka), 바삭한 프라이드치킨 껍질(kulit ayam)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시 아얌 끄데와딴 이부 망꾸 지도와 사진
 

아시난 브따위 하지 만슈르, 자카르타 (Asinan Betawi H. Mansyur, Jakarta)

아시난 깜보자(Asinan Kamboja)로 더 잘 알려진 하지 만슈르가 소유한 이 전설적인 식당은 브따위 절인 야채와 과일을 제공합니다. 위치는 자카르타 동부에 있습니다.
 
아시난 브따위 하지 만슈르는 오이(timun), 벵꾸앙(bengkuang), 파인애플(nanas), 긴 콩(kacang panjang) 등의 과일(buah)과 야채(sayuran)를 얇게 썰어 특별한 땅콩 소스(saus bumbu kacang)와 함께 제공합니다. 땅콩소스는 땅콩(kacang tanah)을 갈아서 황설탕(gula merah), 소금(garam), 쥐똥고추(cabe rawit)와 함께 만들어 독특하고 매콤한 맛을 냅니다.
아시난 브따위 하지 만슈르 자카르타 지도와 사진
 

사떼 바비 바와 뽀혼, 꾸따 (Sate Babi Bawah Pohon, Kuta)

발리에 위치한 이 사떼 식당은 맛있는 돼지고기 사떼 요리로 유명하며 꼭 먹어봐야 할 발리 요리입니다. 사떼 바비 바와 뽀혼은 알맞게 자른 돼지고기를 대나무 꼬챙이에 꽂은 후 뜨거운 숯불에 굽습니다. 이 사떼는 짭짤하고 약간 매운 땅콩 소스와 함께 제공되며 흰밥(nasi putih), 오이 (timun) 및 바왕 메라(bawang merah: 샬롯)도 제공됩니다.

* 바비(babi): 돼지  *사삐(sapi): 소  *아얌(ayam): 닭  *깜빙(kambing): 염소
 

이 식당은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방문객을 보호하기 위해 나무 좌석과 나무 지붕으로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사떼(Sate): 소고기, 닭고기, 염소고기, 돼지고기를 잘라낸 뒤 꼬치에 꽂고 소스에 버무린 후 구워낸 꼬치구이

사떼 바비 바와 뽀혼 꾸따 지도와 사진
 

소또 아얌 암븡안 빡 사디, 수라바야 (Soto Ayam Ambengan Pak Sadi, Surabaya)

수라바야에 위치한 이 식당은 원래 마을 주변에서 팔던 수프였습니다. 이 수프의 특징은 향신료를 사용하는 것과 1967년부터 변하지 않은 맛의 비법에 있습니다.
 
소토 아얌 암븡안 빡 사디는 부드러운 닭고기(ayam), 노란색 국수(mie kuning), 감자 케이크(perkedel kentang), 또게(toge), 삶은 계란(telur rebus) 및 끄루뿍(kerupuk)과 함께 제공됩니다. 닭뼈(tulang ayam)를 스라이(serai: 레몬 그라스), 라임 잎(daum jeruk), 끄뚬바르(ketumbar:고수) 등 각종 향신료와 함께 끓여낸 걸쭉하고 구수한 국물이 일품이고 매운 삼발(sambal) 소스와 식욕을 돋우는 후추가 함께 제공됩니다.
소또 아얌 암븡안 빡 사디 수라바야 지도와 사진
 

아얌 브뚜뚜 빡 사누르, 우붓 (Ayam Betutu Pak Sanur, Ubud)

발리에 위치한 이 식당은 브뚜뚜 라이스 요리로 유명합니다. 브뚜뚜 라이스 요리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와 향신료를 섞은 쌀을 바나나 잎(daun pisang)에 넣고 익힙니다.
 
나시 브뚜뚜는 특유의 발리 향신료(rempah Bali), 사유란 뚜미스(sayuran tumis: 볶은 야채), 매콤한 삼발(sambal)로 조리한 닭(ayam)또는 오리(bebek) 고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브뚜뚜 밥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향신료와 허브는 끄미리(kemiri: 캔들넛), 껜쭈르(kencur: 산내자), 마늘(bawang putih) 등과 같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모든 허브와 향신료는 브뚜뚜 밥에 강하고 독특한 맛을 줍니다.
아얌 브뚜뚜 빡 사누르 우붓 지도와 사진
 

베벡 뜨삐 사와, 우붓 (Bebek Tepi Sawah, Ubud)

베벡 뜨삐 사와는 1990년에 문을 연 발리 우붓의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하는 계단식 논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흰밥(nasi putih), 야채(sayuran), 삼발(sambal) 소스 및 깔두(kaldu:육수)와 함께 제공되는 맛있는 오리 튀김 요리로 유명합니다.
 
베벡 뜨삐 사와는 전통 방식으로 가공된 오리와 발리 특산 향신료를 사용하여 독특하고 맛있는 맛을 선사합니다. 오리는 껍질이 바삭해질 때까지 튀기지만 고기는 여전히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오리튀김(bebek goreng) 외에도 이곳에서는 닭튀김(ayam goreng), 볶음밥(nasi goreng) 등과 같은 다른 메뉴도 제공합니다. 이 레스토랑은 또한 자카르타, 반둥, 수라바야와 같은 인도네시아의 여러 도시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베벡 뜨삐 사와 우붓 지도와 사진
 

소또 브따위 하지 후센, 자카르타 (Soto Betawi Haji Husen, Jakarta)

자카르타 중부에 위치한 이 식당은 1988년부터 전설적인 소또 브따위 음식을 선보였습니다.
 
소토 브따위는 고기 덩어리(potongan daging), 감자(kentang), 토마토(tomat), 음핑(emping), 튀긴 양파(bawang goreng), 삼발 소스(saus sambal)와 함께 쇠고기(daging sapi) 또는 염소고기(daging kambing) 육수(kaldu)로 만든 전형적인 자카르타 요리입니다. 소또 브따위에 사용되는 육수는 레몬그라스(serai), 라임잎(daun jeruk), 시나몬(kayu manis) 등의 특별한 향신료로 조리되어 독특하고 맛있는 향이 납니다.
소또 브따위 하지 후센 자카르타 지도와 사진
 

부부르 아얌 바리토, 자카르타 (Bubur Ayam Barito, Jakarta)

자카르타 지역에 위치한 이 닭죽집은 20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자카르타에서 가장 유명한 닭죽(bubur ayam) 맛집 중 하나입니다.
 
바리토 닭죽은 맛있는 닭죽과 고소한 육즙으로 유명합니다. 닭죽은 양념이 풍부한 닭육수로 지은 쌀로 만들어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입니다. 닭고기 죽에는 닭고기 조각(potongan daging ayam), 파(daun bawang), 튀긴 양파(bawang goreng) 및 끄루뿍(kerupuk: 튀김과자)이 제공됩니다.
부부르 아얌 바리또 지도와 사진
 

박소 알렉스, 수라까르따 (Bakso Alex, Surakarta)

중부 자와 수라카르타(솔로: Solo)에 위치한 이 박소(bakso) 식당은 현지인들에게 잘 알려진 곳으로 솔로의 특별한 박소을 맛보고 싶은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박소 알렉스는 힘줄 박소(bakso urat), 쫄깃한 박소(bakso kenyal), 두부 박소(bakso tahu), 튀긴 박소(bakso goreng) 등 다양한 종류의 박소를 판매합니다. 그 외에도 추가 메뉴로 치킨 누들(mie ayam)과 볶음밥(nasi goreng)을 제공합니다. 박소 알렉스는 메뉴 가격도 저렴해 많은 고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 박소(Bakso): 간 육류를 주재료로 하여 동그란 공 모양으로 빚은 인도네시아식 미트볼

박소 알렉스 수라까르따 지도와 사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