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자카르타에 오면 꼭 한번 방문해 봐야 할 관광지

by Orang62 2023. 3. 22.
728x90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에 있는 전통 가옥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에 있는 전통 가옥 (Photo by Seorang Fadli on Unsplash)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는 평균 생활비가 가장 높은 도시로 알려져 있고 많은 관광 명소가 있는 매력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항상 복잡하고 붐비지만 주중에 있었던 걱정과 근심은 잠시 뒤로하고 가족, 친구 또는 사랑하는 여자 친구와 주말을 함께 즐길 장소 또한 많이 있습니다.

자카르타와 자카르타 근교에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즐거운 장소가 여기 있습니다

728x90

얼라이브 박물관 (Alive Museum)

안쫄에 위치한 얼라이브 박물관은 유명 인물의 밀랍 인형을 전시하는 흥미롭고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밀랍 인형은 한국 가수부터 서양 가수 및 할리우드 스타에 이르기까지 유명한 연예계 인물을 놀라울 정도로 똑같이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한 깜짝 놀랄 만큼 독창적인 이미지의 착시현상 장소도 많이 있어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얼라이브 박물관 지도와 사진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 (Taman Mini Indonesia Indah: TMII)

인도네시아를 한 번에 여행하고 싶다면 인도네시아 미니어처 공원인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 인도네시아 문화와 풍습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에는 인도네시아 지도 모양과 똑같은 모양으로 섬을 만들어 놓은 호수가 있습니다. 또한 34개 지방의 맛있는 요리, 전통 의상, 전통 가옥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풍습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많은 박물관과 극장 무대가 있습니다. 이곳을 여행하면, 당신은 인도네시아 전국을 여행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 지도와 사진

 

따만 임삐안 자야 안쫄 (Taman Impian Jaya Ancol)

따만 임삐안 자야 안쫄은 자카르타 북부 지역에 있는 상당히 넓은 레크리에이션 공원입니다. 약 5.77 km²에 달하는 이 지역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시작하여 오션 드림 사무드라, 두니아 판타지, 아틀란티스, 오션 에코파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구역이 너무 넓어서 하루에 전체 지역을 전부 둘러보기에는 벅찹니다.

 

여기서 또 하나 꽤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빠싸르 스니가 있다는 것입니다. 빠싸르 스니는 예술 애호가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입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수공예품을 구입하고 그림 그리기, 바띡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을 현지 예술가들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 빠사르 스니(Pasar Seni): 예술 시장

 

이곳은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숙박 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어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따만 임삐안 자야 안쫄 지도와 사진

 

따만 위사따 알람 망그로브 (Taman Wisata Alam Mangrove)

열대기후인 자카르타에는 방문할 만한 아름다운 숲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 곳이 자카르타 북부에 위치한 따만 위사따 알람 망그로브입니다. 이곳은 바쁜 도시 생활에 지친 당신에게 적합한 관광지입니다.

 

따만 위사따 알람 망그로브는 시원한 공기와 함께 매우 넓고 울창한 나무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카누 타기, 정글 트레킹에서 사진 찍기에 이르기까지 여기에서 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이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흥미로운 점은 기부금을 기부하여 망그로브 씨앗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직접 심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당신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따만 위사따 알람 망그로브 지도와 사진

 

모나스 (Monas)

모나스는 국립 기념물(Monumen Nasional)의 약자로서 자카르타 시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독립 기념탑입니다. 이 137m 높이의 독립 기념탑과 꼭대기에 있는 금으로 도금된 불타는 횃불 장식은 지금까지도 자카르타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필수 방문 장소입니다.

 

모나스에서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뜰의 꼭대기로 올라가 자유롭게 자카르타의 전경을 감상하거나 아래쪽에 있는 국립 역사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넓은 모나스 광장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조깅과 자전거 타기와 같은 가벼운 스포츠를 항상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히 흥정을 하여 말이 이끄는 마차를 타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모나스 지도와 사진

 

이스띠크랄 이슬람 사원 (Masjid Istiqlal)

모나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인 이스띠크랄 이슬람 사원이 있습니다. 이 사원은 총 건축 면적이 약 2.5 헥타르이며 전체적으로 약 200,000명의 참배자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슬람 사원은 당시 발생한 정치적 상황으로 인해 건축하는 데 약 17년이나 걸렸습니다.

 

이 사원은 이슬람 기본 교리를 바탕으로 5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슬람 가치와 역사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건축물도 만들어졌습니다. 더해서 그것을 장식하는 풍부한 글씨 예술은 이스띠크랄 이슬람 사원을 더욱 웅장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합니다.

 

이슬람교 큰 행사가 있는 날이면 자카르타와 그 주변에서 온 숭배자들로 놀라울 정도로 가득 찹니다. 종교를 떠나서 건축물의 역사와 장엄함을 느껴보세요.

이스띠크랄 이슬람 사원 지도와 사진

 

인도네시아 국립 박물관 (Museum Nasional Indonesia)

인도네시아 국립 박물관은 중부 자카르타에 있는 박물관으로 비문, 조각상, 전통 무기, 직물, 도자기, 고서, 고고학 발굴 자료 및 군도의 여러 지역에서 온 다양한 고대 물건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77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박물관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국립 박물관은 안뜰에 있는 코끼리 조각상 때문에 '코끼리 박물관'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립 박물관은 주말마다 일반 대중을 위한 예술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객들은 전통 춤과 바띡을 배우거나 인도네시아 예술 공연과 인도네시아 전래 동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립 박물관 지도와 사진

 

꼬따 뚜아 (Kota Tua)

꼬따 뚜아는 매우 넓고 자카르타 지역의 북쪽에서 서쪽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식민지 시대에 이 지역에 있는 순다 끌라빠 항구는 네덜란드 동인도 정부가 이 지역을 당시 네덜란드 정부의 중심지로 정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꼬따 뚜아를 여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역사적 가치는 많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고대 유럽 및 중국 건축 양식을 가진 오래된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꼬따 뚜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파따힐라 박물관과 그 주변입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고 자전거를 대여하고 거리 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꼬따 뚜아 지도와 사진

 

플래네타리움 (Planetarium)

천문학과 관련된 것을 좋아합니까? 망설이지 말고 자카르타 중앙 지역에 있는 천문관을 방문하세요. 플라네타리움은 천체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장소로 시청각 도구를 이용하여 천체관측과 점성술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주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쌍안경 보기, 우주의 형성과 월식 및 일식 과정에 관한 영화 보기 등 천문학에 관한 흥미로운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플래네타리움 지도와 사진

 

인도네시아 은행 박물관 (Museum Bank Indonesia)

2009년 7월 21일에 개관한 인도네시아 은행 박물관은 자카르타 서부에 있습니다. 이 박물관의 위치는 파따힐라 박물관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은행 박물관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현대적인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정교하고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 박물관은 역사적인 소품과 함께 많은 컬렉션을 전시합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인터랙티브 플라잉 코인 홀로그램입니다. 동전 하나를 잡으면 해당 동전에 대한 정보가 홀로그램으로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그다지 흥미롭지 않은 방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시실은 시청각 기술을 활용해 방문객들이 보다 쉽게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은행 박물관 지도와 사진

 

따만 마르가사뜨와 라구난 (Taman Margasatwa Ragunan)

자카르타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다면 마르가사뜨와 라구난 방문을 추천합니다. 140헥타르 면적의 동물원에는 295종 4,0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동물에 대해 알고 즐길 수 있습니다.

따만 마르가사뜨와 라구난 지도와 사진

 

깜뿡 브따위 스뚜 바바깐 (Kampung Betawi Setu Babakan)

깜뿡 브따위 스뚜 바바깐은 쓰뚜 바바깐 지역과 그 주변 지역으로 브따위 부족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문화 관광 명소입니다. 이 마을은 자카르타 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통 가옥, 전통 의상부터 그들의 대표 요리인 끄락 뜰로르를 맛볼 수 있는 등 브따위 부족의 전통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자전거를 빌려 마을을 돌아다니거나 스뚜 바바깐에서 낚시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끄락 뜰로르(Kerak Telor): 찰쌀, 달걀 또는 오리알, 말린 새우를 철판에 넣고 딱딱하게 눌어붙을 때까지 볶다가 마늘 튀긴 것과 야자가루 양념을 넣어서 만든 요리

깜뿡 브따위 스뚜 바바깐 지도와 사진

 

따만 시뚜 렘방 (Taman Situ Lembang)

따만 시뚜 렘방은 자카르타 중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꼭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중앙에 호수가 있는 한적하고 조용한 공원입니다.

 

호수 주변을 오리들과 함께 산책하거나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조깅 트랙이 있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도심에 위치하여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따만 시뚜 렘방 지도와 사진

 

그랜드 인도네시아 (Grand Indonesia)

자카르타에서 어느 쇼핑몰을 방문할지 고민된다면 그랜드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세요. 그랜드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이 쇼핑몰은 호텔, 아파트 및 사무실 건물이 있는 복합 단지 내에 있습니다.

 

이스트 몰과 웨스트 몰, 두 개의 주요 건물로 구성된 그랜드 인도네시아에는 수백 개의 상점이 입주해 있습니다. 패션, 요리,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잘 준비되어 있어 시간을 보내기 아주 좋습니다.

그랜드 인도네시아 지도와 사진

 

천 개의 섬 (Kepulauan Seribu: 끄뿔라우안 스리부)

바로 이곳이 자카르타의 관광지로 그냥 놓치면 후회할 천 개의 섬입니다. 이 섬들은 자카르타 앞바다에 있습니다. 안쫄에서 멋진 배를 타고 한 시간에서 두 시간 거리에 조용히 즐길 수 있는 많은 섬들이 있습니다. 지도를 보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들이 대표적인 휴양지 섬입니다. 각 섬마다 자기만의 다양한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수상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이빙과 스노클링, 낚시를 즐길 수 있고 해산물 애호가는 새우, 오징어, 게, 생선 등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천 개의 섬 지도와 사진

 

 

728x90

댓글